최앤리 법률사무소

성공사례Inspirations

Home > Inspirations > 성공사례

성공사례

[투자계약] 캐치잇플레이, 시리즈A 투자 자문 및 정기 사내변호사 컨설팅

페이지 정보

최고관리자 작성일19-10-03

본문

최앤리(CHOI&LEE) 법률사무소는 제주도의 대표적 스타트업이자 촉망 받는 에듀테크 스타트업인 "캐치잇플레이(CatchItPlay, Inc.)"의 시리즈A 투자계약의 리드 투자사인 "KDB산업은행의 투자계약서에 대한 캐치잇플레이 측 법률컨설팅"을 제공하였습니다.
이번 캐치잇플레이의 시리즈A 투자의 규모는 35억이며 투자사로는 KDB산업은행을 필두로 SV인베스트먼트, 한화투자증권이 참여했습니다(관련기사 플래텀 .https://platum.kr/archives/125557).

캐치잇플레이는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2기 입주기업으로 "게임을 통해 영어를 배운다"라는 아이디어로 사업을 시작한 곳입니다. "학습 × 게임화(Gamification) = 캐치잇플레이"라는 비전을 갖고 이번 투자로 앞으론 영어 뿐만 아니라 베트남, 일본 등 해외시장진출에 박차를 가한다고 합니다.

캐치잇플레이는 2012년 NXC(넥슨 지주회사)의 사내 인큐베이팅팀으로 시작해서 4년 후에 스핀 오프한 뒤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에 2기 입주기업으로 들어와서 왔습니다. 캐치잇플레이는 넥슨, 엔씨소프트, 대교, 카이스트 등 국내외 학습과 게임 전문가들이 팀을 이뤄 설립한 스타트업이라 초기부터 유망한 에듀테크 스타트업으로 주목을 받았습니다. 이후 캐치잇플레이는 기술 기반의 스타트업 투자회사인 퓨처플레이로부터 투자를 받았고 2018년 10월에는 "크립톤-제주 엑셀러레이팅 개인투자조합1호'를 통해 5억원을 투자받기도 했습니다. 크립톤 투자의 경우에도 최철민 대표변호사가 투자계약서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한 바 있습니다.

최앤리 법률사무소와 캐치잇플레이는 최철민 대표변호사가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법무담당관으로 근무하던 때 인연을 맺어 현재 캐치잇플레이는 최앤리의 정기 사내변호사 컨설팅을 받고 있습니다.
최앤리 법률사무소는 캐치잇플레이의 각종 계약서 컨설팅, 저작권, 스톡옵션 계약, 근로관계 컨설팅 등 다양한 스타트업 법무를 컨설해왔는데 앞으로도 캐치잇플레이의 든든한 법무 파트너로 함께 나아갈 것입니다.